수영강 회동지구(금정구) 하천환경정비사업 집회참여 > 업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우리 아이들이 뛰어 놀 곳 입니다.
이제 자연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우리는 강과 하천을 살리기 위해 모였습니다.

수영강 회동지구(금정구) 하천환경정비사업 집회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2회 작성일 23-07-19 17:33

본문

[수영강 회동지구(금정구) 하천환경정비사업 문제점]

-수영강 생태계 파괴 중단하라-

 

수영강 동대교부터~석대산단교아래까지 좌안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법정보호종과 더불어 다양한 야생생물이 서식하는 생물 다양성의 보고입니다.

 

특히 산과 강이 연결된 생태 민감구역이자 생태 핵심구역으로 도심 바로 가까이에 이런 습지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놀랍기도 한 부산의 자랑거리이고 보존가치가 충분한 아름다운 습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아름답고 중요한 습지에 사람들의 편의 시설로 탐방로 설치와 하천정비공사는 용납할 수 없는 환경 파괴 행위입니다.

 

이 탐방로가 건설이 되면 건설 과정의 환경 파괴는 말할 것도 없지만 완공돼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왕래하게 되면 연결된 산과 강의 생태계가 교란되어 완전히 단절되는 결과를 초래해 야생동물들의 이동성을 막아서게 됩니다. 심각한 생태교란 행위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곳은 원래 사람이 다니지 않는 산지생태지역으로 그동안 야생의 생태계가 잘 지켜져 온 곳입니다. 그런 곳으로 인간의 발길이 마구 허용된다면 그 일대의 야생 생태계는 심각한 교란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개발은 인간의 지나친 욕심이자 탐욕으로 비칠 수밖에 없는 사업으로 지양해야 마땅한 것입니다.

 

이런 사업을 중요한 생태환경을 지키고 보호해야 할 환경부 산하 낙동강유역환청이 벌이고 있어서 어처구니없을 따름입니다. 이에 명분 없는 탐방로와 환경정비 사업을 막아내고 온전히 지켜내 이곳의 야생 생태계만큼은 제대로 지켜주고 싶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7-19 17:35:16 모니터링자료실에서 이동 됨]

첨부파일


그누보드5
부산하천살리기운동본부   |   E-Mail : busanriver@naver.com   |   TEL : 051-362-4111  |   FAX : 051-364-4110 616-834 부산시 북구 화명2동 양달로 64 대천천환경문화센터 3F Copyright (C) 2021 busanriver all rights reserved.